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남지회 소개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이노비즈기업은 국가대표 중소기업입니다.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지회는 2005년도에 창립하여 1,300여개의 회원사와 5개 지구회를 바탕으로 기술혁신을 통한 알찬 성장으로 중소기업의 혁신 주체로 자리매김하여 경남지역 경제발전의 일익을 담당하는 으뜸 경제단체입니다. 경남이노비즈의 회장으로서 이노비즈 기업을 위한 정책제안의 교두보, 회원사와 유관기관과의 소통 및 정보교류의 장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19라는 전대미문의 전염병과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급물결속에서 변화와 기술혁신을 통한 강한 이노비즈기업 실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우위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시급한 상황에 있다고 생각하여 다음과 같은 목표로 운영하겠습니다.

첫째, 5개 지구회의 활성화를 통한 상호 협력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겠습니다.
지구회의 활성화로 회원사의 참여율을 높이고 다양한 업종 간의 소통을 통한 경영과 기술적 정보를 교류하여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로 기업 지원 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전문위원 제도의 활성화로 기업애로 해결을 지원하겠습니다.
기존의 전문위원 활동의 연계 지원과 마케팅 전문가 및 기술과 수출관련 전문가를 확대하여 기업의 애로를 해결하고, 정부R&D 과제의 기획 역량강화와 더불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체계적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기술개발을 통한 혁신성장의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이노비즈 협회의 10%가 경남에 있지만 R&D비율은 5%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계금속 비중이 높은 경남의 이노비즈 기업은 어느 때 보다도 기술 혁신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고 봅니다, 이노기술연구회를 조직화하고 체계화하여, 기업간의 보유기술 소통의 장을 조성하여 융합기술을 개발하고, 산학연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신규아이템의 발굴을 위한 기술혁신의 기반을 구축해 나가도록 지원 하겠습니다.

우리는 지금 코로나 19 전염병 상황과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중심에 있으며,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우리 이노비즈 기업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핵심 역량으로 강한 이노비즈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으며, 함께 노력해 나아 갑시다.

항상 건강과 행운이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노비즈협회
제 9대 경남회장 조 창 제
TOP